이용인의 권리와 참여 안내문
우리 늘푸른나무복지관은“윤리경영”을 실천하고 있습니다. 다음은 “이용인에 대한 윤리”입니다. 복지관과 직원이 이용인의 인권과 권리에 대해 미흡한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지 이의를 제기 할 수 있습니다.
- 1. 우리 늘푸른나무복지관은 이용인의 인권을 최대한 보장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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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㈎ 이용인 존중 : 모든 이용인의 인권을 존중하며, 부당한 신체적ㆍ정신적 위협이나 학대, 폭력, 고통, 강압과 같은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지 않습니다.
- ㈏ 차별금지 : 이용인에 대하여 어떠한 차별이나 불이익을 주지 않고 공정하고 성실하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- ㈐ 이용인 이익보호 : 이용인의 정당한 이익을 최우선의 행동기준으로 하며, 항상 이용인의 이익이 보호될 수 있도록 업무를 처리합니다.
- ㈑ 이용인과의 약속이행 : 이용인과의 약속은 신중하게 판단하여야 하며, 체결된 약속은 철저히 이행합니다.
- ㈒ 사생활 보호와 비밀 유지
- ① 이용인의 사생활을 존중하고 보호하며 직무수행과정에서 얻은 정보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비밀을 유지합니다.
- ② 이용인의 사전 승인 없이 고객과 관련된 정보를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타 용도에 사용하지 않고, 이용인의 명예를 보호합니다.
- 2. 우리 늘푸른나무복지관은 이용인의 권리를 최우선으로 보장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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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㈎ 전문 서비스를 받을 권리 : 이용인은 최신 기술과 정보가 반영된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공인된 자격을 가진 전문가에 의하여 제공받을 권리가 있습니다.
- ㈏ 안전과 편의를 요구할 권리 : 이용인은 합당한 절차에 따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 제공 및 시설물 유지에 관한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.
- ㈐ 이용인 알권리 : 이용인은 정당하게 알아야 할 정보를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.
- ㈑ 자기결정권 : 이용인은 프로그램의 범위와 내용에 관한 정확하고 충분한 정보를 제공받아 필요한 서비스를 스스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.
- 3. 우리 늘푸른나무복지관은 이용인의 적극적인 참여와 의견 제시를 간절히 원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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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㈎ 운영 및 서비스 참여 : 우리는 복지관 운영과 서비스 과정 전반에 적극적인 동반자로서 계획, 수행, 평가의 전 과정에 이용인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.
- ㈏ 고객의 소리 경청 : 고객의 의견과 제안을 주의 깊게 경청하며, 업무처리 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.
- ㈐ 이의제기 : 이용인은 제안공모함, 고충처리함, 간담회, 담당자와 상담, 관장과의 대화시간 등을 통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, 이의 제기로 인하여 어떤 불이익도 받지 않도록 보호합니다.
- 4. 우리 늘푸른나무복지관은 모든 이용인들에게 환대의 정신으로 최고의 만족을 드리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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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㈎ 항상 단정한 용모와 복장으로 공손하고 적극적인 태도로 이용인을 응대 합니다.
- ㈏이용인과 전화 통화할 때에 친절하고 성실하게 응대합니다.
- ㈐이용인과의 업무를 최우선으로 처리합니다.
- ㈑이용인의 이해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내용을 명확하게 하고, 모든 인쇄물을 이용인이 이해하기 쉽게 제작하여 제공합니다.
- ㈒이용인을 위한 편의시설 및 서비스 공간을 쾌적하고 청결하게 유지합니다.
- ㈓이용인이 정당하게 이용료의 환불을 요구할 경우 기관의 규정에 의하여 처리합니다.